한국 우승팀 300만원 상금, 1만 달러 상금의 아시아 라운드 출전 기회

▲ 한국 P&G가 ‘2016 P&G 아시아 CEO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한국 P&G가 ‘2016 P&G 아시아 CEO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찾는 비즈니스 전략 워크샵 및 시뮬레이션 대회로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28일까지다. 

‘2016 P&G 아시아 CEO 챌린지’ 한국 우승팀은 1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아시아 라운드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CEO 챌린지 참가자 전원은 한국P&G 2017년 인턴 지원 시, 최종 면접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으며, 특히 올해 한국 P&G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인터내셔널 인턴 전형에서도 같은 혜택을 볼 수 있다.

P&G CEO 챌린지는 비즈니스 상황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방향을 제시하는 경험을 통해 전략적인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글로벌 마인드 셋 등을 P&G 실무진들과 함께 연마하는 비즈니스 전략 워크샵 및 시뮬레이션 대회다. 국내에서만 진행되던 CEO 챌린지는 P&G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되어 국내 대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시야와 한층 더 깊은 글로벌 감각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고안됐다. 

지원 대상은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2017년 8월 이후 졸업 예정인 3, 4학년 및 석사 과정 학생들로, 한국P&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접수 후 온라인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참가 팀들은 워크샵 트레이닝을 통해 세일즈, 브랜드 마케팅, 재무 및 SCM(Supply Chain Management)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전략을 제안하여 겨루게 된다. 이를 통해 P&G가 지난 18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쌓아온 글로벌 경영을 체득할 수 있고, 특히, P&G 임직원들과의 면대면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통해 미래 CEO로 성장하기 위한 전반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예선과 본선을 통해 우승한 팀은 300만원 상금과 함께 싱가포르 P&G에서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열릴 비즈니스 전략 시뮬레이션 대회 아시아 라운드에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 아시아 8개국의 참가자들과 CEO가 되기 위해 필요한 실제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하며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아시아 라운드에서 우승한 팀은 총 1만 달러를 상금으로 받게 된다.

이 밖에도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라인 시험과 필기시험, 면접 등 총 3회에 걸쳐 이루어지는 한국 P&G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017년 인턴 채용 시, 단 1회의 면접만으로 인턴십에 응시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 P&G는 신규 인력의 90% 이상을 인턴사원으로 선발한다.

한국 P&G HR본부 본부장 라이 수리야 켄트 상무는 “P&G 아시아 CEO 챌린지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가가 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P&G만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경영에 대한 열정과 강한 리더십이 경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