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홈쇼핑 및 온라인몰서 판매된 비바 콜렉션 푸드프로세서(HR7759/90) 플라스틱 용기를 내열유리로 거짓 표시해

▲ ㈜필립스코리아가 비바 콜렉션 푸드프로세서(HR7759/90)를 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에 판매하면서 상품의 표시·광고가 실제와 다르게 기재한 것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환불한다.(사진: 한국소비자원)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필립스 전기 믹서기가 환불된다.

한국소비자원은 ㈜필립스코리아가 비바 콜렉션 푸드프로세서(HR7759/90)를 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에 판매하면서 상품의 표시·광고가 실제와 다르게 기재한 것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환불한다고 밝혔다.

2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필립스코리아는 비바 콜렉션 푸드프로세서(HR7759/90)을 판매하면서 온라인몰 해당 상품정보란 과 웹 카달로그에 제품 재질을 플라스틱이 아닌  내열 유리가 사용된 것처럼 거짓 표시해 소비자를 기망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 제품의 용기는 플라스틱이다.

이에 ㈜필립스코리아는 정확한 소비자 정보제공 및 안전한 사용을 위해 해당 제품의 표시·광고에서 ‘내열유리’라는 문구를 삭제하고, 해당제품의 구매자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요청할 경우 해당 제품을 환불하기로 했다. 환불방식은 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환불을 원할 경우에 한해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