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잘 되는 꽃중년 만들어 줄 필수 아이템 앱들

▲ [사진 : 드라마 '신사의 품격' 홈페이지)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취업에 있어서도 외모가 경쟁력인 요즈음, 제2의 인생을 즐기려는 구직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외모를 가꾸어 젊음을 되찾으려는 열기가 뜨겁다.

이에 취업포털 파인드잡에서는 중장년층의 얼굴을 더 활짝 꽃 피울 4종 영양세트 앱을 소개한다.

▲ (사진제공: 알바천국)

1. 탱탱한 몸매를 원한다면 탄력강화에 좋은 ‘피트니스 코치’(Fitness Coach)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엉덩이, 뱃살 등 곳곳에서 탄력을 잃어 처지는 살로 고민인 중년남녀가 많다. 이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줄 기능성 영양 앱이 있으니 바로 ‘피트니스 코치’다. 이 앱은 헬스 프로그램 앱으로 남성용, 여성용 라인 만들기, 체중감량용 등으로 프로그램이 세분화 되어있어 활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입문자, 초급, 중급, 고급 등 운동 레벨에 따른 분류와 함께 어깨, 무릎, 허리 등 부위별 헬스 프로그램도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어 사용자 상태와 필요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운동 일자 별 계획과 기록을 할 수 있어 철저한 개인 관리가 가능하다.

2. 더 이상의 주름은 그만! 주름개선 특효약 ‘빅 폰트 프로’(Big Font Pro) 

대부분 40~60대 중년 이후부터 시력저하, 침침함 등의 노안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화면 내 작은 텍스트로 눈살을 찡그리게 되어 눈가의 주름을 더 깊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눈가의 주름 예방을 위해 안성맞춤인 어플이 있으니 바로 ‘빅폰트 프로’다. 이 앱은 기존 휴대폰에 내장되어있는 텍스트 크기 조절 이상으로 스크롤바를 이용하여 0%~200%까지 리사이즈가 가능하다. 또한 현재 글씨 크기와 리사이즈 될 크기를 비교할 수 있어 본인의 시력에 맞게 더 정확한 사이즈로 맞출 수 있다.

3. 칙칙한 피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화이트닝을 위한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

한 TV프로그램에서 방영한 ‘꽃보다 할배’의 인기로 중장년 사이에서 여행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다. 특히 종전과는 달리 방송내용처럼 가이드 없이 떠나는 자유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여행지에 도착해서는 여행지를 헤매며 뜨거운 햇볕에 살만 검게 그을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꽃 중년 여행객의 환한 피부를 유지시켜 줄 여행지 화이트닝 앱이 있으니 바로 ‘트립 어드바이저’다. 이 앱은 해외 여행지도 어플로 지도만 미리 다운받으면 데이터 로밍 없이도 사용가능하며 세세한 골목 길까지 제공하기에 길 찾기에 특효다. 또한 지도 서비스 외 주변 호텔 및 레스토랑 추천, 항공 요금 비교 및 특가정보까지 제공하여 가이드가 없어도 든든하게 여행할 수 있다.

4. 푸석함을 촉촉하게 바꾸고 싶다면 수분공급을 위한 ‘파인드잡’(Find Job) 

중장년이 되면 퇴직 및 경력단절 등의 이유로 자신감이 낮아지는 경우가 많다. 결국 이러한 우울함이 얼굴에 반영, 푸석한 피부결로 더 올드해 보일 수 있다.

이제 푸석함은 그만! 파인드잡은 자신감을 업 시켜 촉촉하고 환한 얼굴을 만들어 줄 전문 취업포털 앱이다. 특히 파인드잡은 ‘중장년 시간제 일자리’ 전용관을 운영하고 있어 40대 이상 중장년층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더 쉽고 빠른 구인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8개 업종인 ‘서비스, 상담·영업, 사무마케팅, 생산·기술, 건설·노무, 운전·물류, 매장관리, 서빙·주방의 채용공고가 엄선돼있으며 ’전국경제인연합회‘와의 제휴를 통해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에서 추천하는 양질의 채용정보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체 메뉴를 간소화 시키고 마음에 드는 공고에 바로 전화 및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중장년층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