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일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 패스 출시…가격 3만9900원, 0% 이상 할인효과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가 서울 시내 고궁, 한류체험관, 미술관 등 16개 유료 관광지 입장도 가능하고, 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는 외국인 관광객 전용 1일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 패스(Discover Seoul Pass)’를 29일(금) 출시한다.

[컨슈머와이드-강하나 기자] 외국인 관광객 대상 16개 관광지와 대중교통 카드를 하나로 묶은 카드가 나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가 서울 시내 고궁, 한류체험관, 미술관 등 16개 유료 관광지 입장도 가능하고, 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는 외국인 관광객 전용 1일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 패스(Discover Seoul Pass)’를 29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1일 관광시설 이용권으로서, 패스를 사용해 첫 관광시설을 입장한 시각부터 24시간 내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Tmoney 기능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이 원하는 만큼 충전해서 쓸 수 있는 패스는  서울 체류 기간 또는 향후 서울을 재방문 했을 때에도 교통수단, 편의점 등에서 결제 시 활용할 수 있다.

패스의 가격은 3만9900원이다. 16개 관광시설을 개별 방문할 경우 총 입장료인 15만2000원보다 70% 이상 할인된 금액이다. 따라서, 패스 구매자는 24시간 동안 16개 유료 관광시설 중 일부 시설만 방문하더라도 패스 구입가격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또 패스 소지자는 여행기간 동안 시티투어버스도 10~20% 할인 받을 수 있다. 시티투어 코스별 할인율은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인 ‘비짓서울(VisitSeoul.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패스로 입장 가능한 관광지 16곳은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삼성미술관 ‘리움(Leeum)’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뮤지엄 김치간 ▴N서울타워 전망대 ▴MBC월드 ▴K-Live 동대문 ▴Trick eye뮤지엄 ▴그레뱅뮤지엄 ▴박물관은 살아있다 ▴피규어뮤지엄W 다.

패스 구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첫 기점인 인천공항 내에 입점해 있는 KEB하나은행 지점과 CU편의점, 그리고 명동 관광안내소, 시티투어버스 매표소(광화문‧DDP) 등에서 가능하다. ‘비짓서울(VisitSeoul.net)’에서 온라인으로 사전구매 한 뒤 명동관광정보센터에서 수령할 수도 있다. 홍대‧광화문‧동대문‧서울시청(시민청)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의 관광안내소에서도 8월 중으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는 내달 말까지 시범판매 기간을 두고 시스템 에러 발생여부 체크, 관광객 호응도 분석 등을 거쳐 판매시설 확대를 고려해 나갈 계획이다. 또 패스로 입장 가능한 관광지를 확대하고 연차적으로 2일권‧3일권 등 패스의 종류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와함께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패스 이용방법과 패스로 입장 가능한 관광지 상세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인 ‘디스커버 서울 패스’도 출시해 서비스를 연동시킬 계획이다. 앱은 16개 관광지 정보뿐만 아니라 이 중 이미 방문한 곳과 앞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을 체크해 알려주는 기능, 패스이용이 가능한 24시간 중 남은 시간을 카운트다운 해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5개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간‧번체), 일본어)로 제작됐으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 김병태 서울관광마케팅㈜ 대표이사는 “디스커버 서울 패스는 기존에 시도되었던 관광패스와는 다르게 실제 사용자인 관광객의 편의와 유익을 중심에 뒀다”며 “전체 관광객의 75%를 차지하는 개별 관광객들이 서울의 주요 명소들을 실속 있고 편리하게 체험하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관광객의 서울 관광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