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T Airport Service’ 출입국 도우미부터 국제회의 대행까지

▲ 하나투어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공항 의전 등 공항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하나투어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공항 의전 등 공항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투어 측은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만 약 540만명이 인천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항이용객들에게 양질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고품격 공항서비스인 ‘HNT Airport Service’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공항 의전’, ‘Door to Door 리무진’, ‘Meeting & Event’ 3가지다. 

공항 의전 서비스는 입출국 시 공항에서 일어나는 모든 과정을 에스코트하는 서비스다. 항공수속 및 수화물 처리, 로밍과 환전, 입출국 심사 등의 업무를 돕는다. 2013년부터 시작된 국내의전은 연간 2만5000명이 이용하고 있다. 현재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에서 운영 중이며 내년에는 김해공항과 제주공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의전의 경우 추가로 ‘패스트 트랙(빠른 입/출국심사)’이 가능하다. 현재 방콕, 싱가폴, 런던 등 8개국 14개 공항에서 서비스 중으로 2년 내에 해외50개 공항으로 확대해갈 방침이다. 국내의전의 경우 2인 기준 5만원이며, 해외의전은 1인 기준 9만원부터로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 

Door to Door 리무진은 ‘여행의 시작은 집에서부터’를 모티브로 기획된 픽업서비스다. 전문 서비스교육을 받은 무사고경력의 드라이버가 고급 세단 혹은 벤을 이용해 집부터 공항까지 안전한 운행을 보장한다. 현재 서울지역만 운영 중이며 해외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고급세단은 13만원, 벤은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Meeting & Event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 등 개최 관련 업무를 대행하여 보다 효율적인 컨벤션 준비와 운영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기존의 국제회의용역업체들과는 달리 항공, 호텔, 투어, 공항의전 등 국내외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나투어 측은 설명했다. 

하나투어 백민우 공항의전팀 팀장은 “HNT Airport Service는 가족여행, 효도여행, 허니문 등 일반 여행은 물론 해외 출장, 귀빈 대접, 국제회의 등 비즈니스 목적까지 두루 이용 가능하다”며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