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ㆍ엽산ㆍ섬유소 등을 보충하라

▲ 사진출처:pixabay.com

[컨슈머와이드-김하정 블로거] 30대 여성에게 꼭 필요한 10가지 건강생활관리 비법을 공개한다.

1.칼슘 보충을 하라.

 여성은 28세 이후 신체중의 칼슘이 매년0.1-0.5%정도씩 감소한다. 이시기의 여성들은 매일 최소한 10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한다. 만일 임신기나 수유기에는 1500mg정도를 섭취한다.

2.섬유소를 보충하라.

이 시기 여성들은 변비나 비만 등으로 자주 고민한다. 섬유소는 여성으로 하여금 배변에 대한 염려를 없애준다.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몸에 쌓인 독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비만예방과 치료의 효과가 월등하다.

3.엽산을 보충하라.

임신과 출산은 여성으로 하여금 영양 결핍을 가져온다. 엽산은 비타민B군의 일종으로, 인체세포성장과 분열에 필요한 필수적인 물질 중 하나이다.영양결핍증을 완화한다.

4.건강한 성생활을 하라.

 부부간의 건강한 성생활은 여성으로 더욱 젊게 한다.

5.매일 아침식사를 하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관과 면역계통의 젊음을 유지시켜 준다. 곡류와 유제품, 과일을 포함하면 가장 좋다.

6.음식을 다양화 하라.

전체음식의 40%의 과일과 50%의 야채를 매일 먹으라. 매주 2번은 생선을 먹도록 한다.20대에 만들어 놓은 면역기초를 탄탄히 유지할 수 있다.

7.시간을 내어 유산소운동을 하라.

유산소운동은 심폐혈관에 활력을 증강 시킨다.매일 한시간정도 걷거나, 단 시간 내에 운동량이 큰 운동이 좋은데, 매주 최소한 3500kcal의 열량을 소모해야한다.

8.힘과 유연성을 증강시키는 운동을 하라.

헬스, 요가 등의 운동은 골밀도를 유지해주고, 골격이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9.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라.

분만 후 20대와 비교하여 너무 체중이 많이 불어있다면 지금은 서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10. 비타민C와 비타민E를 섭취하라.

매일 비타민C1200mg,비타민E 400IU이상을 섭취하라. 이 두 종류는 가장 중요한 항산화제인데, 함께 복용하면 심혈관 벽에 쌓여있는 유해한 퇴적물을 감소시킨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