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LGU+·알뜰폰 고객 대상 신규 무료 버전 배포 개시

▲ SK텔레콤 가입자에게만 사용할 수 있었던 T맵이 19일 전국민에게 무료로 개방됐다. 스마트폰을 소지한 대한민국 누가나 T맵을 설치, 사용할 수 있게 됐다.(사진: 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드디어 T맵(T map)’이 전국민에게 무료로 배포됐다. SK텔레콤이 19일부터  KT·LGU+·알뜰폰 고객 대상 신규 무료 버전 배포를 개시했다.

SK텔레콤은 전체 가입자 1800만명, 하루 이용자 약 220만명(주말 기준)에 달하는 국내 1위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19일 자정부터 KT와 LGU+ 등 타사 및 알뜰폰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했다고 밝혔다.

19일 SK텔레콤에 따르면, ‘T 맵’을 사용하려면 기존 KT와 LGU+에서 T맵을 사용하던 고객들도 신규 무료 버전을 다운받아야 한다. 아이폰 유저는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유저는 원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스토어에서 ‘T map’ 또는 ‘티맵’으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KT와 LGU+ 가입고객들을 위한 신규 버전의 출시와 함께 기존 버전의 다운로드는 중단되며, 신규 앱을 설치하더라도 기존의 즐겨찾기나 최근 목적지 등의 고객 사용 이력 데이터는 신규 버전에 그대로 연동된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T맵’ 전국민 무료화를 기념해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T맵’ 신규 버전을 설치한 KT와 LGU+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부터 선착순 1만명(총 5만명)의 이벤트 응모자에게 주유권을(5000원)을, SK텔레콤 ‘T맵’ 이용자를 대상으로 같은 기간 T맵 무료화 소식을 SNS에 공유하면 일일 1만명씩 총 5만명에게 주유권(5000원)을 각각 제공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생성되는 실시간 교통정보의 정확도가 올라가는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특성을 고려할 때, 전체 가입자 1800만명, 하루 이용자 220만명(주말 기준)에 달하는 ‘T맵’의 개방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사용자 전체에게 혜택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지난 5일  SK텔레콤은 ‘T맵’의 전면 무료화 결정을 공개하며, ‘T맵’의 가입자 기반 확대 및 플랫폼화를 통해 생활가치/IoT플랫폼 및 커넥티드 카/전기차 사업 등 잠재적 미래성장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결정임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