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퀴노아 아기피부에센스' 사용후기

[컨슈머와이드-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이번에 품평 할 화장품은 특별한 제품이다. 키엘에서 나온 제품인데 키엘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고 특히 마니아층들은 다른 화장품을 쓰지 못하고 키엘 제품만 쓴다고 한다. 이번에 기회가 되어 처음 써보게 됐다. 처음 택배로 받고 꺼내 봤을 때 엠플같이 생겨서 고급스럽기도 했고 작고 아담해서 귀여웠다.        

▲ 작고 아담하다.(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원래는 뚜껑이 그냥 돌려서 여는 형식이고 입구는 뻥 뚫려있어서 양 조절을 못했는데 박스안에 스포이드로 된 뚜껑이 따로 들어있어서 좋았다.

▲ 노란빛을 띄고 있다.(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일단 디자인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자면 키엘 제품의 특징이라고 생각되는 것 중에 하나인데 겉 부분 라벨에 영어로 설명되어있어서 뭔가 약품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근데 찾아보니 실제로 뉴욕 조제 약국으로 시작해 오랜 세월을 거쳐 약학 지식과 내추럴 성분에 노하우로 제품의 질을 향상 시킨 것으로 나온다. 색깔은 짙은 녹색으로 되어있어 고급스럽기도 하고 확 끌린다. 유리용기로 되어있어서 무게감이 조금 느껴졌고 자칫 잘못해서 떨어지면 깨질 것 같아 휴대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뚜껑이 두 가지 형태로 하나는 일반뚜껑 다른 하나는 스포이드로 생겨서 적당량을 덜어서 바르기 편했다.

이 제품에 정확한 이름을 소개를 못했는데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다.

▲ 연노란 색이다.(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아기피부란 이름을 사용한 이유가 뭘까? 했더니 이 제품 특징을 한 단어로 표현한 것이다. 퀴노아라는 성분이 얼굴 표면에 있는 각질을 저자극으로 밤 사이에 녹여내 필링한 것처럼 얼굴이 생기있고 투명해진다는 것이다. 정말 계속 써서 얼굴이 변하여 아기피부처럼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써 보았다.

제품을 스포이드로 보면 색을 볼 수 있는데 연한 노랑색과 연두색 비슷한 색을 띄고 있다. 그리고 피부에 떨어트렸을때는 스킨보다 더 묽은, 그냥 물 같은 형태여서 얼굴에 바르고 금방 흘러 내렸다. 발림성은 나쁘지 않고 얼굴에 코팅하는 기분이다.

▲ 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 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그리고 흡수가 정말 빠르다. 물처럼 흘러서 그러는지 금방 발리고 흡수가 되고 조금 말리고 보면 얼굴에 코팅 된 듯이 겉표면이 빛에 닿으면 반짝거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끈적거림이 남아있어서 팩하고 난 뒤에 느낌이였다. 피부를 코팅하는 것 같아서 좋지만 끈적거림이 좀 덜 했으면 하는 의견이 있다.

보습력을 얘기하자면 잘 모르겠다. 끈적거림이 있기는 하나 촉촉함보다는 끈적과 당김이 더 느껴졌다. 제품을 쓰면서 제일 마음에 안들었던것은 향이였다.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를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달달한 향이 난다고 하고 꿀향이 난다고했지만 나는 프로 폴리스 냄새랑 톡쏘는 냄새 때문에 조금 예민했다. 혹시 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테스트하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피부결은 많이 변한 걸 느꼈다. 처음에는 잘 못 느꼈는데 얼굴이 좀 더 부드러워져서 크림을 바를때나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나면 얼굴이 보송해지는 것 같았다. 건성이여서 얼굴표면에 각질이 많고 뾰루지가 나는데 많이 균일해진 것을 볼 수 있다.

▲ 초창기에는 피부벽이 무너져서 붉은기와 뾰루지가 많았다.(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 14일째(사진 :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 반대쪽 14일째
▲3주째 상태
▲지금 현재 얼굴 상태

그래서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에 따로 각질 팩을 하지 않았는데 화장도 잘 먹고 피부결이 좋아져서 만족했다. 그리고 바르면 얼굴이 조금 따끔거릴 수 있는데 자극적이진 않고 매일 바르다 보면 적응이 된다.

이번에 키엘 제품을 쓰면서 느낀 건데 정말 천연 화장품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효과가 있어서 좋았고 얼굴에 각질이 많아 화장이 안 먹거나 아기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 전체 총점 ------------------


발림성     ★★★
흡수력     ★★★★★
텍스처     ★★★
보습력     ★★
향         ★★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