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성분에 대한 우려 속 안전한 제품 선택할 수 있어 안심

▲ 에누리닷컴이 가격비교 업계 최초로 화장품 성분 표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에누리닷컴이 가격비교 업계 최초로 화장품 성분 표시 서비스를 시작해 앞으로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화장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제품에 포함된 성분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화장품 성분 표시 서비스 론칭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최근 확산되고 있는 유해성분에 대한 우려 속에서 안전한 제품을 가려낼 수 있게 됐다. 특히, 특정 피부에 효과적인 제품과 부정적인 제품을 구분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화장품을 구입할 때 브랜드나 입소문이 아닌 포함된 성분을 분석해 구입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4월부터 준비돼 왔다. 앞서 지난 4월 에누리닷컴은 기초 화장품 성분 표시를 시작했다. 이후 카테고리를 확장 준비를 해왔다. 현재 기초화장품, 선케어, 임산부용 화장품, 남성화장품의 성분표시가 완료된 상태며 마사지, 팩은 7~8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에누리 화장품 담당자는 “화장품을 구입할 때는 포장이 얼마나 예쁜지가 아니라 내 피부에 사용해도 되는 화장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화장품 성분 표시 서비스는 임산부, 민감한 피부를 가진 모든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