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V 아트&클래식’ 서비스 출시... 공연,전시 등 VOD 310편 제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프리미엄 공연 예술을 무료로 감상 할 수 있는 VOD ‘U+TV 아트&클래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출시한 ‘U+TV 아트&클래식’은 ▲공연 ▲페스티벌 ▲오페라 ▲발레 ▲미술전시 등 VOD 310편이 제공된다.

1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TV 아트&클래식’은 프리미엄 공연예술 콘텐츠 총 310편을 U+TV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비디오플랫폼 ‘LTE비디오포털’에서도 기본 월정액 5000원(VAT별도) 가입자는 무료다.

‘U+TV 아트&클래식’은 공연 예술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문화예술에 대한 고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 ▲발레리나 김주원 ▲음악 평론가 장일범 등 유명 아티스트와 공연예술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엄선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오는 22일 서울LG아트센터에서 아시아 초연으로 무대에 오르는 천재안무가 매튜본의 댄스 뮤지컬 ‘잠자는 숲속의미녀’도 포함됐다. 이는 7월 초 공연 종료 후 바로 ‘U+TV 에서 단독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태양의 서커스 국내 미공연작 ‘태양의 서커스 코르테오’ ▲매년 8월 열리는 120년 전통의 클래식 페스티벌 ‘BBC프롬스’ ▲런던 테이트 모던 미술관 역사상 최다 관람객을 기록한 ‘마스티 특별전 컷 아웃’도 단독 제공된다.

발레리나 김주원은 ‘U+TV 아트&클래식’을 통해 발레를 비롯해 그동안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을 공연예술을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표현했다.

LG유플러스 정대윤 IPTV서비스담당은 “경제적, 시간적 제한으로 인해 공연장을 찾기 힘들었던 고객들도 손쉽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공연예술 분야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가정에서도 고품격 여가생활을 누리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